연예/정보 > 연예

<구가의 서> 카리스마 이승기의 ‘강치 어록’ 열전!


이승기가 이승기표 '상남자 어록'을 펼쳐내며 명대사 퍼레이드를 이어가고 있다.

이승기는 M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구가의 서>(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김정현/제작 삼화네트웍스)에서 거침없고 저돌적인 반인반수 최강치 역을 맡아 열연 중인 상황. 칼로 베어져 죽음을 맞이한 아버지 구월령 최진혁과 자신을 낳자마자 버렸던 어머니 윤세아가 다시 등장, 이승기와 대면하게 되면서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이승기는 적재적소에서 카리스마 있으면서도 개념 넘치는 행동과 발언을 일삼아 여심을 뒤흔들어 놓고 있다. 시청자들을 '강치 앓이'에 빠져들게 만들고 있는 '이승기표 상남자 어록'은 어떤 것인지 짚어본다.


◆'상남자 이승기'의 통쾌한 어록!
부정부패로 뒤덮인 권력자들을 향한 정의롭고 강력한 돌직구 일침!

#남의 돈 쪽쪽 빨아먹은 놈들이 누군데 어따대고 궁시렁 잡소리야? 이 놈들아! 기왕지사 사람의 돈을 뜯어 먹고 살량이면, 없는 사람들 말고, 가진 자들, 있는 자들한테 뜯어내거라, 허면, 내 너를 그나마 조금은 인정해줄터이니(4회, 저잣거리에서 가난한 백성들을 괴롭히는 사채업자 조재윤을 향해)

#나라가 거둬들인 세전으로 꼬박꼬박 녹이나 받아쳐먹어가며, 하는 일도 없이 기와집 방구석에 개폼잡구 들어 앉아 개권세나 부리고, 선량한 상인들 상대로 심심하면 잡들이나 하는 당신은 뭐냐구? 놀구먹고 심심죄요?(5회, 절대악인 이성재가 백년객관 엄효섭에게 역모죄를 뒤집어씌우고는 말도 안되는 억지를 부리자)


◆'상남자 이승기'의 감동적 어록!
진정한 인간으로 거듭나고 싶은 간절한 마음! 인간보다 더 인간을 신뢰하는 곧은 심지!

#할 수만 있다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네,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지금의 저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말 그대로 반인반수가 아닙니까? 언제 또 신수로 변해 나 자신을 잃어버릴지도 알 수 없고...이래서는 제대로 된 사람이라고 할 수 없으니까요.(8회, 유동근의 엽전 세냥 시험에 통과한 후 진심으로 사람이 되고 싶은 이유를 설명하며)

#제발! 날 봐 태서야...! 니가 날 똑바로 봐야 나도 내 모습을 너한테 보여줄 것 아니냐! 나한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내 모습이 왜 그런 괴물이 돼버렸는지, 내가 지금 얼마나 겁이 나는지, 얼마나 지독히 외로운지! 나도 누군가한테 얘기하고 싶은데...내가 그런 얘길 터놓고 할 수 있는 이는 너밖에 없는데! 그러니 제발 날 좀 보거라 태서야! 날 똑바로 보란 말이다! 그래... 친구는 이렇게 서로 마주보는 거다 태서야.(12회, 이성재의 암시에 걸린 유연석이 자꾸만 이승기를 피하자 정면대결을 펼치며)

#제 진짜 모습을 보고 도망쳤습니다. 형제라 믿었던 이가 저를 배신하였습니다. 진심을 다했던 이가 제게 돌을 던졌습니다. 제게는 유일한 가족이었던 그들이 저를 저버렸습니다. 저를 괴물이라 하였습니다! 제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든 저는 이미 사람이 아니지 않습니까! 산을 바다로 바꿀 수 없는 것처럼 제가 반인반수라는 사실 또한 바꿀 수 없는 거 아닙니까? 이렇게 반쪽짜리 말고 온전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12회 유연석과 이유비에게 배신당하고 난 후 유동근하고 일대일 독대를 하며 눈물을 펑펑 흘리면서)


◆'상남자 이승기'의 애틋한 어록!
앉으나 서나 사랑하는 여자를 위한 애정 넘치는 진심!

#미안하다 담여울. 미안해... 떠난다는 말 너한테 먼저 못해서..그리고 또 미안해, 사내놈이 한번 결정한 거 끝까지 가지도 못하고 이렇게 허무하게 포기해버려서, 그리고 또 고맙다. 이런 놈인데두 끝까지 내 편이 돼줘서. 내 하늘이었던 나으리의 죽음을 견딜 수 있었던 것두. 나 자신도 감당하기 힘들었던 내 처지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것두. 다 니 덕분이었어. 절대로 잊지 않을거야, 잊지 못할거야.(11회, 이유비와 함께 무형도관을 떠나기로 마음먹고 미묘한 감정이 있는 수지에게 독백하며)

#여울이는... 무슨일이 있어도 제가 책임지고 무사히 데려오겠습니다. 만약 여울이를 데려오지 못한다면 저도 돌아오지 않겠습니다.(17회, 수지가 납치되자 염주 팔찌를 뺀 채로 수지를 구하기 위해 달려가며 조성하에게 다짐)

#여울이한테서 물러서! 여울이는 내 사람이라구! 내 사람한테 손대지 마! 내 아버지라며! 내 사람 건들지 말라구! 여울아. 괜찮니? 널.. 잃는줄 알았어...그게 너무나 무서웠어. 사실은 말이다 여울아 너는 내게 가장 소중한 이다. 니가 없이는 나도 의미가 없다.(17회, 천년악귀 최진혁에게 수지를 되찾은 후 수지에게 진심어린 사랑을 고백하며)

#다시는 그러지 마. 나한테 비밀 같은 거 만들지 마. 두 번 다시 내 앞에서. 그렇게 모르는 사람처럼 지나가버리지 마. 나 봐. 나 보라구. 널 좋아해. 너를 아주 많이 좋아해!(18회, 자신에게 조성하에 대한 사실을 숨겼던 수지를 용서하며 백허그를 한 채)

iMBC 편집팀 | 사진 삼화 네트웍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댓글달기
[ / 250 자]
  • 김혜진 (2013-06-08 16:09:18) 애비에게 목졸릴때 절절하게 내뱉던 대사 젤 기억에 남는다..고독하게..나혼자 외롭게..그렇게 살고 싶지 않거든? 나는 나는 인간답게 사는게 내꿈이거든..ㅠㅠ 그 긴대사를 한 호흡으로 절절하게 진심을 담아 칠때..진심 감동했다 강치의 절절하고 간절한 심정이 그대로 전해졌다

  • 이정은 (2013-06-07 15:09:43) 묵직한 대사도 좋지만 ........아~노 같은 대사도 좋아 완전 힐링

  • 이정은 (2013-06-07 15:08:53) 강치가 발음이 워낙 좋아서 한마디 한마디 할때마다 그대로 꽂힘 ..

  • 이승희 (2013-06-07 14:18:31) 최강치는 진짜 상남자 카리스마 그자체! 정말 어디가면 이런 멋있는 상남자 만날수 있나요???ㅋ

  • 장호정 (2013-06-07 14:07:22) 진짜...글로만 읽어도..강치 목소리가 듣리는것 같은데...감동이..밀려오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