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정보 > 연예

<구가의 서> 안방극장에 불어닥친 '구가 신드롬'!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구가 신드롬'이 불고 있다.

M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구가의 서>(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김정현/제작 삼화네트웍스)는 지난 11일 방송된 20회 분이 시청률 19.1%(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경신했던 상황. 연속 19회 동안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를 고수하며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구가의 서>를 향해 쏟아지는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성원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수성과 더불어 온라인을 후끈후끈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 <구가의 서>에 대한 전폭적인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구가의 서> 신드롬을 살펴본다.

◆<구가의 서> 신드롬ⅰ
-'구모닝!' '구가데이'..다양한 신조어들과 패러디물 등장!

인터넷에서 <구가의 서>에 대한 열광적인 지지를 보여주고 있는 디시인사이드 '구가의서 갤러리'는 현재 게시글 34000여건을 넘기며 네티즌들의 무한사랑을 증명하고 있다. '구가의서 갤러리'에는 '구가데이', '구모닝'과 같은 <구가의 서>에 관한 '핫'한 신조어들을 양산해내며 온라인을 휩쓸고 있다. <구가의 서> 출연배우들의 장면을 묶어놓은 '구가짤'들과 다양한 패러디물 뿐만 아니라 네티즌들이 직접 만든 '구겨레'신문까지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구가의 서>신드롬 ⅱ
-MBC <구가의 서> 공식홈페이지 '영상스케치'와 '예고보기' 조회 수 1위!

특히 <구가의 서> 신드롬은 MBC <구가의 서> 공식홈페이지의 조회 수를 통해 여실히 입증되고 있다. 시청자들의 직접적인 의견이 반영되는 시청자 게시판은 연일 구가의서에 대한 소감과 응원의 메시지로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 현재까지 게시된 글의 수만 해도 35000여건이 훌쩍 넘고 있는 상황. 또한 '영상스케치'에 올라온 메이킹 영상들과 '예고보기'는 MBC 공식홈페이지를 통틀어 당당히 조회 수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구가의 서>신드롬 ⅲ
-<구가의 서>OST 발매만 하면 1위! 음원사이트 '올킬' 대행진!

<구가의 서> 신드롬 열풍에는 <구가의 서> OST도 한몫을 차지하고 있다. <구가의 서> OST가 한 곡 한 곡 발매될 때 마다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달성하고 있는 것. 이승기 '마지막 그 한마디', 수지 '나를 잊지 말아요', 더 원 '잘 있나요', 포맨 '너 하나야', 백지영 '봄비', 이상곤 '사랑이 아프다' 등은 공개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석권, '올킬'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몰입도를 높여주는 OST에 대한 성원은 <구가의 서>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랑을 말해주고 있다.

iMBC 편집팀 | 사진 삼화 네트웍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댓글달기
[ / 250 자]
  • 김혜진 (2013-06-16 19:32:00) 구가 최고!! 넘 넘 재밌어요~강치앓이~ㅠㅠㅠ

  • 미토 (2013-06-15 21:53:44) 구가의서 강치 앓이 심각함...구가의서 최강치 사랑해요 화이팅.!!!!

  • 송영준 (2013-06-15 21:47:02) 구가의서 중심에 강치 이승기가 있어서 넘넘 행복한데... 이제 4번 밖에 안 남았네요 ㅠㅠ 끝까지 강치 이승기 화이팅!!!!!!!!!!!!

  • 임수진 (2013-06-15 19:08:23) 요즘 들마중 여기저기 너도나도 강치 얘기뿐~ 강치야 너를 어케 보내니? 눈물난다

  • 엄금순 (2013-06-15 16:34:58) 강치야 강치야 강치야 강치야 자꾸자꾸 부르고 싶은 그이름 강치 ^^ 이제 4번만 보고나면 보내야 하는데 왜 이렇게 마음이 아프니 !!! 정말 저 이쁜 강치 매일 보고싶다 ^^ 강치야 아주 마니 사랑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