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라이브’ ‘동료애란 이런 것’ 정유미-이광수-배성우, 경찰 정복 포착(Ft. 이얼 퇴임식)

기사입력2018-05-05 09:3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경찰 정복을 입은 정유미, 이광수, 배성우의 모습이 포착됐다.


종영을 2회 앞둔 tvN 토일드라마 ‘라이브(Live)’(극본 노희경/연출 김규태/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지티스트)는 사선에 선 경찰들, 그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여러 사건들을 겪으며 점점 끈끈해진 홍일지구대 경찰들의 동료애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라이브’ 제작진은 오늘(5일) 17회 방송을 앞두고, 이삼보(이얼 분)의 경찰 퇴임식 현장에 모두 모인 홍일지구대원들의 모습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목숨을 건 현장에서 생사를 함께했던 동료들이다. 경찰로서의 마지막도 함께해주는 지구대원들의 모습이 벌써부터 가슴 뭉클한 감정을 전하고 있다.

공개된 사진에는 한정오(정유미 분), 염상수(이광수 분) 등 신입 경찰들, 오양촌(배성우 분), 은경모(장현성 분) 등 베테랑 경찰들이 모두 총출동한 모습이 담겨있다. 이삼보와 애틋한 사수-부사수 케미를 만들었던 송혜리(이주영 분), 그리고 암 수술을 받은 대장 기한솔(성동일 분)까지 자리를 함께해 눈길을 끈다.


현장 근무복이 아닌, 딱 떨어진 경찰 정복을 입고 있는 지구대원들의 모습도 새롭다. 마지막 소감을 말하는 이삼보는 가슴이 벅찬 듯하다. 힘든 지구대 생활을 끝내는 이삼보의 심정은 어떨까. 그 누구보다 만감이 교차할 것이다. 그를 향해 경례를 하는 지구대원들의 인사가 더없이 애틋하게 다가온다.

극중 명예퇴직을 앞둔 이삼보는 사실 큰 사건 사고 하나 맡기 어려운 ‘늙은 사수’였다. 그런 그가 불량 청소년들에게 린치를 당한 에피소드는 지구대원들의 동료애를 확인시켜줬고, 이삼보의 연륜과 어른다움을 보여주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라이브’ 제작진은 “만감이 교차하는 퇴임식이 될 것이다. 지구대를 떠나는 이삼보는 물론, 그를 바라보는 동료 경찰들의 모습이 제각기 다른 감정으로 뭉클함을 선사할 것이다”고 전하며, 본 방송을 향한 기대를 당부했다.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는 ‘라이브’에 네티즌들은 “벌써 마지막이라니 너무 아쉽다”, “퇴임식이라니 왜 울컥하지”, “진짜 현실 반영 대박인 드라마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구대를 떠나려는 결심을 하는 한정오, 그리고 계속되는 범죄 속 부상을 당한 듯한 오양촌의 모습 등 예측불가 전개를 예고한 tvN ‘라이브(Live)’는 토, 일요일 밤 9시 방송되며, 오는 6일(일) 18회를 끝으로 종영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