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6일부터 12일까지 2049광고시청률을 분석한 결과,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라디오스타’ ‘출발! 비디오여행’ 등 MBC 예능 5개 프로그램이 TOP20에 이름을 올리며 절대 우위를 차지했다.
토요일 밤의 新 강자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은 이영자, 전현무, 송은이, 양세형, 유병재가 출연해 스타들과 매니저들의 일상을 관찰하는 본격 참견 예능 프로그램으로, 2049광고시청률 3.1%를 기록하며 전주 순위 13위에서 5위로 수직 상승했다.
매 회 출연자들의 다채로운 이야기와 숨은 매력을 이끌어내면서 웃음과 힐링을 동시에 안기는 명불허전 MBC 간판 예능 ‘나 혼자 산다’는 2049광고시청률 2.4%를 기록, 금요일 밤 11시대를 꽉 잡았다.
또 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차태현 4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는 2049광고시청률 1.8%를 기록,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출발! 비디오 여행’과 함께 TOP20 안에 이름을 올렸다.
* 광고시청률이란?
- 광고주/광고 회사가 광고 구매를 위해 주요하게 활용하는 지표로서 일반적으로는 프로그램 시청률과 연동되는 편이나, 다양한 요인으로 프로그램 시청률과 상이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함.
- 광고주의 제품, 광고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타깃이 다르나 대부분의 광고주가 2039/2049 광고 시청률을 주로 사용함.
iMBC 김재연 | 사진제공 M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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