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대한외국인' 멘사 회원 첫 출연...’IQ156’ 박신영 아나운서 등장, 한국인 팀 2연승 예감?!

기사입력2018-11-13 10:5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대한외국인’에 멘사 회원이 첫 출연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IQ156의 브레인 박신영 아나운서.


뉴욕대학교 경제학 학사 출신의 브레인 박신영 아나운서는 통역 없이도 해외의 스포츠 스타들을 인터뷰할 만큼 유창한 영어 실력을 자랑하는 수재로 2018년 상위 2% 지능지수의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멘사 테스트에서 상위 1%의 성적으로 합격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인물이다.

멘사 회원의 첫 출연에 한국인 팀장 박명수는 "박신영 아나운서는 IQ 156의 재원이다. 오늘 대한외국인분들은 긴장하셔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2연승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에 MC 김용만이 멘사 회원은 어떻게 되냐 묻자, 박신영 아나운서는 "매년 시험을 봐야 하는데 한 번 틀리면 1년 동안 시험을 못 본다"며 멘사 회원의 위엄을 드러내기도 했다.

MC김용만의 계속되는 질문에 박명수가 "멘사 시험 보려고 그러세요?"라고 물었고, 이에 김용만은 "사실 저도 IQ가 좀 높다. 147이다"라고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반대로, 박명수는 “IQ가 117”이라며 의외로 높은 지능지수를 고백해 모두의 의심을 사기도 했다.

한편 수준급 두뇌와 미모를 자랑하는 박신영 아나운서의 등장에 샘 오취리는 올라가는 입꼬리를 감추지 못했는데. 그는 박신영 아나운서를 향해 "이쪽으로 오시는 건 언제나 환영이다“, ”여기 내 옆자리가 비어있다"며 계속해서 호감을 표시하는가 하면, 박신영 아나운서의 클럽댄스에 "오늘 녹화 끝나고 같이 이태원 클럽에 가자"며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모습까지 보여, 모두의 빈축을 사기도 했다.


‘대한외국인’ 5회 방송에서는 ‘상위 1% 브레인’ 박신영 아나운서 외에도, ‘1대100 우승자’ 출신의 숨겨진 브레인 장수원을 영입, 지난주에 이어 2회 연속 한국인 팀의 우승을 노릴 예정이다.

과연 멘사 출신 인재를 영입한 한국인 팀이 2회 연속 승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는 11월 14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이예은 | 사진제공 MBC 에브리원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